하나의 대안은 자신의 보유 도메인 이용해 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다. 개인이 보유한 도메인은 독립 서버를 구성하지 않는 한 웹 호스팅 형태로 운영된다. 이 경우에는, 호스팅 업체를 바꾸더라도 메일 주소 자체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호스팅 업체별로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은 조금 다를 수 있다. 메일 주소가 바뀌지 않는다는 장점을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품질이 호스팅 업체에 의존적이게 된다. POP 서비스 제공 여부라든가, 메일 용량, 보안, 스팸 처리 등에 대한 제약이 있을 수 있다. 대형 포털에 비해 안정성도 떨어질 수 있다.
Gmail은 구글이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이다. 여러 기술적인 강점으로 인해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Gmail 역시 기본적으로는 xxx@gmail.com 이라는 메일 주소 형태를 가지게 된다. 그렇다면, 앞서 얘기한 포털과 호스팅의 단점을 극복하여 자기 도메인으로 구성된 메일 주소를 가지고 Gmail을 쓸 수 있을까?
결론은 "가능하다" 이다. 본인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고, 검색해 보니 이미 이곳에서도 간략히 소개 되었다. 현재 "Google 애플리케이션" 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Google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기능 일부를 통해 자기 도메인으로 구성된 메일 주소를 일반 Gmail과 똑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쉽게 말해 Gmail 인터페이스와 똑같은 이메일 호스팅을 제공 받는 것이다. 메일 주소가 자신의 도메인으로 구성된다는 것 말고는 기존 Gmail과 동일하다.
자기 자신의 도메인이 있다면 지금 시도해 보시라! 진정한 평생 이메일 주소! ^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