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무버블타입 플랫폼으로 일 년여 정도를 버텨 왔는데, 조만간 새로운 플랫폼이 나온다고 한다. 이름은 Motion. 이전 업그레이드와는 다른 획기적인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블로그의 용도와 사용법에 대해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시기가 도래하였다. 업그레이드를 전제했을 때 글 이전과 사용법 적응에 애로가 있어 보인다. 아놔~~
베타 버전을 받아 설치해 보았다. 체험 결과와 무버블타입 공식 홈피에서 얘기하는 주요 특징/장점을 종합해 한글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대세는 통합 블로깅~~~
Rich Microblogging: 쉽게 말해 twitter 같은 서비스를 모션 플랫폼에서 직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한다. 최근에 pownce를 합병한 것과 관계있어 보인다. 글을 올리려면 로그인 후에 글을 작성하고 출판하는 (publish) 과정을 거쳐야 했다. Microblogging 기능을 사용하면, twitter와 같이 로그인하자마자 글을 적으면 바로 출판이 된다. 음성, 동영상, 사진, URL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 지원한다.
Action Streams: 이전부터 있었던 기능이다. Action 수집이 가능한 사이트가 늘어나고, 수집 가능한 정보의 종류도 많아졌다.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 대한 stream도 지원한다.
Sign in with any web account: 특정 사이트에 가서 뭣 좀 하려고 하면, 회원 가입하라고 난리다. 무버블타입 블로그에도 <일부> 해당하는 사항이었다. 이제는 웬만한 유명 사이트의 아이디를 가지고 무버블타입 블로그에 로그인(인증)할 수 있다. 야후, 구글, 페이스북 등 이름만 들으면 알 만한 거의 모든 사이트의 아이디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멘트 하나 남기려고 가입할 필요, 이제는 없다!
Powerful Profiles: 사용자 프로파일 상의 모든 정보와, 변동사항을 통합해 보여준다. 쉽게 말해, 사용자 정보를 클릭하면 해당 사용자의 followers/following, 블로그 정보, action stream 등을 통합해 보여준다.
Comments